패션이야기 / / 2023. 1. 29. 18:50

메종키츠네 폭스헤드 가디건 구입 전 알아야 할 이야기

메종키츠네 브랜드는 현재 트렌드를 잘 따라가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그런 뜻에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여우로고를 가진 메종키츠네를 소개합니다.

메종키츠네 폭스헤드 클래식 가디건

 

두 명의 창립자의 운명적인 만남

메종키츠네는 두 명의 창립자로부터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패션 디자이너와 아티스트 디렉터와의 협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아티스트 디렉터의 프랑스 출신의 질다스 로액은 영국 음악을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그는 파리로 상경하면서 레코드숍을 오픈합니다. 레코드숍에서 그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자신만의 감각적인 음반 셀렉션을 만들어냅니다. 개성 있는 뮤지션과 젊은이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점차 핫 플레이스가 되었고 '다프트 펑크'와의 인연을 맺어주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다프트 펑크'의 매니저로 일하면서 아트 디렉터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합니다.

 

그리고 도쿄 출신 쿠로키 마사야는 어머니를 따라 파리로 가게됩니다. 파리로 자리를 잡고 지낸 곳은 스트릿 문화 그 자체였습니다. 자연스럽게 그는 스케이트에 빠져버렸고 스케이트 보드 숍을 자주 방문했습니다. 보드숍 건너편에는 질다스 로액의 레코드숍이 자리하고 있었고 쿠로키 마사야가 레코드 숍에 자주 드나들면서 운명과 같은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작지만 레코드 셀렉션이 자신의 개성과 재능으로 가득 채운 레코드숍의 사장과 베스파(스쿠터)를 타고 옷 가게로 출근하는 건축학도 스케이트 보드 보이인 쿠로키 마사야의 시작은 이처럼 운명적이었습니다.

 

 

브랜드의 의미

어느날 질다스 로엑은 도쿄에서 진행할 다프트 펑크의 음반 기획자로 누구를 섭외할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건너편 가게의 쿠로키 마사야를 떠올렸고 그 둘은 함께 도쿄로 향하게 됩니다. 질다스 로엑은 동양과 서구 문화가 공존하는 도쿄 거리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2002년 드디어 일렉트로닉 뮤직 레이블 키츠네의 오피셜 론칭을 발표합니다. 그들의 첫 앨범 키츠네 러브를 시작으로 수많은 앨범을 발매하게 됩니다.

음악 레이블링 키치네가 패션 브랜드로 확대해 나간 것은 2005년부터입니다. 문화가 다른 두 창립자는 일본의 감각을 유지하면서 프랑스식 표현을 고스란히 드러내려 했습니다. 즉 동양의 취향을 잘 이해하면서도 낯선 시각으로 그 시장을 바라봤습니다. 그렇게 그들만의 감성과 느낌을 살린 스타일 콘셉트을 형성 합니다. 그들만의 아메리칸 프렌치 스타일의 일본식 감성을 절묘한 포인트로 가미하는 메종 키츠네가 완성됩니다.

 

메종은 프랑스어로 "집,의상실"을 뜻하여 프랑스 오트쿠튀르 매장을 뜻합니다. 키치네는 일본어로 "여우"라는 뜻으로 메종키츠네는 "여우 의상실"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여우는 자유자재로 모습을 바꿀 수 있는 상징입니다. 이러한 브랜드 네임을 바탕으로 메종키츠네는 컴템포러리 브랜드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유행을 따라서 디자인을 유연하게 바꿀 수 있는 컴템포러리 브랜드입니다.

 

 

메종키츠네의 다양한 의상의 중심 폭스 헤드

신선한 메종키치네의 이러한 스타일은 당시 답답한 일본 패션 시장에 큰 붐을 일으키게 되고 프랑스로도 쭉 뻗쳐나가 부업으로 시작한 의류 사업이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폭스헤드 반팔부터 키치네 액세서리까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폭스헤드 반팔은 여우 자수가 포인트가 되는 기본의류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셀럽과 패셔니스타들의 스타일링에서도 자주 찾아볼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더블 폭스에드 반팔은 폭스 헤드 다음으로 새롭게 출시된 제품으로 왼쪽 가슴 부분에 새겨진 다른 컬러감의 두 마리의 여우 얼굴이 포인트인 제품입니다. 여우 얼굴이 두 개 달려서 그런지 가격대가 조금 더 높습니다.

 

파리지앵 티셔츠는 메종 키츠네 파리지앵 컬렉션 라인의 제품으로 비교적 심플한 프린팅이 매력적입니다. 심플하면서 담백한 멋을 은은하게 뽐낼 수 있습니다. 가디건, 맨투맨 키치네의 매력은 남성과 여성 제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키치네 가디건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스테디한 인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성 가디건 같은 경우 U자 쉐입이고 남자 가디건은 V자 쉐입인 것이 특징입니다. 키츠네는 의류뿐만 아니라 기타 액세서리 제품들도 타 액세서리와 남다른 매력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액세서리 포인트로 폭스헤드 로고가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종키츠네의 매력 여우 자수

메종키츠네의 대표 매력 덩어리 여우 자수는 젊은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컴텀포러리 브랜드 중에서도 명품 브랜드만큼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 많이 있지만 국내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출시되면 대부분 품절되어 리셀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짧은 브랜드 역사에도 동양과 서양 문화를 패션 디자인으로 잘 표현한 메종키츠네의 매력은 강력하게 지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랑스러운 여우 자수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 기대가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