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3. 4. 21. 12:15

팰리세이드 편리한 기능 추천 직접 사용 후기

팰리세이드 편리한 기능 추천 합니다. 직접 사용해 보고 사용빈도도 높고 편리한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신차 구입 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요즘 자동차에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주행보조기능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고 안전한 운전되시길 바랍니다.

 

팰리세이드 2.2 AWD 후기

 

 

 

팰리세이드 차로 이탈방지 보조

팰리세이드 차로 이탈방지 보조는 차로에서 차량이 이탈하지 않도록 감지해 주는 기능입니다. 차량 이탈 시 조향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국산 SUV 차량 중에는 큰 편이기 때문에 도로에서 잠시라도 한눈을 팔면 차선이탈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인데요. 저는 시내 주행 중에도 기능을 켜놓고 주행하고 있습니다. 방향지시등, 신호 교차로 등에서는 회색으로 비활성화되고 그 외 주행 중에는 녹색으로 활성화됩니다.

 

차로 이탈 시 이탈된 방향의 핸들 쪽에 진동이 울립니다. 기본적으로 진동으로만 작동하지만 경고 음량을 설정하려면 설정 - 차량 - 운전자 보조 - 경고 음량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식 센서(전방 카메라)는 룸미러, 하이패스가 있는 전면 상단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로에 꽉 차는 차량에는 꼭 필요한 기능이지만 핸들을 놓고 운전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특히 고속도로 하이패스 통과 시 작동을 안 하기 때문에 꼭 핸들을 잡고 보조 기능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로 이탈방지 보조1차로 이탈방지 보조2차로 이탈방지 보조3
차로 이탈방지 보조

 

 

팰리세이드 음성인식

팰리세이드 음성인식 기능도 안전운전과 연관이 있습니다. 차량 주행 중에 갑작스럽게 행성 지를 변경하거나 집으로 돌아갈 때 내비게이션에 주소를 하나씩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음성 인식을 통해서 주소를 얘기하면 해당 주소로 바로 안내합니다.

 

팰리세이드 내비 사용법

 

심지어 도로명, 지번주소로 얘기해도 잘 인식되고 운전 중에도 쉽게 주소를 찾을 수 있어서 안전운전을 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 기능
음성인식 기능

 

 

팰리세이드 후석 취침 모드

팰리세이드 후석 취침 모드는 뒤쪽 스피커의 볼륨을 줄여주거나 꺼줍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좋은 기능입니다. 아이들이 자고 있을 때 아빠도 함께 졸릴 수 있습니다. 이때 운전자인 아빠는 음악, 라디오를 들어야 하는데 후석 취침 모드로 아이들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고 라디오와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주행 모드 7가지

 

 

팰리세이드 후석 취침 모드
팰리세이드 후석 취침 모드

 

팰리세이드 후석 공조 모드

팰리세이드 후석 공조 모드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무조건 사용할 수밖에 없는 기능입니다. 아이들이 뒷자리 중간에 위치한 후석 공조 버튼을 마음대로 누를 수도 있고 실수로 누를 수 있습니다. 열선, 통풍 시트, 에어컨, 히터 등 잘못 누르고 있으면 연비소모, 실내온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꼭 잠금을 해놓고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석 공조 모드1후석 공조 모드2
후석 공조 모드

 

 

팰리세이드 라디오 음악 찾기

팰리세이드 외에도 요즘 나온 신차에 사용이 가능한 라디오 음악 찾기 기능입니다. 말 그대로 라디오에 흘러나오는 노래의 제목과 가수를 확인해 주는 기능입니다. 70~80년대에 좋은 노래를 라디오에 나오길 기다렸다가 테이프로 녹음 버튼을 눌렀지만 이제는 제목과 가수를 알 수 없는 좋은 노래가 나오면 중간에 카카오 i 버튼을 눌러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는 10cm의 노래인 줄 알았는데 제목을 몰라서 확인해 보니 폰서트였네요.

 

라디오 음악 찾기 기능
라디오 음악 찾기 기능

 

팰리세이드 기능 후기

팰리세이드의 대부분의 기능은 요즘 신차에 옵션만 선택하면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차로 이탈방지 보조는 사용빈도도 높고 직접 사용해 보면 주간, 야간, 시내, 고속도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필수기능이라서 추천드립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자동차 옵션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주행보조기능같이 있으면 정말 편한 기능들입니다. 이렇게 실질적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나오면서 신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