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4 / / 2023. 4. 1. 10:25

구글 애널리틱스4 기본 메뉴 간단 설명

 

구글 애널리틱스4 주요 메뉴 간단 설명을 합니다. 기존 UA보다 메뉴 구성이 간단해졌지만 메뉴 하나하나에 많은 기능과 설정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면 막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글을 보시고 구글 애널리틱스4 메뉴의 개념을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구글 애널리틱스4 주요 메뉴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4의 주요 메뉴는 홈, 보고서, 탐색, 광고, 관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홈

    홈메뉴에서는 주요 항목들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셋팅으로는 홈(주요 측정 항목), Recently accessed(최근 본 항목), 추천, 통계 및 추천 등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 홈 메뉴
    구글 애널리틱스4 홈 메뉴

     

    2. 보고서

    보고서에서는 사용자 참여 시간, 유입경로, 유입방법, 총 사용자 등 사용자에 대한 주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rganic Search(검색 유입), Direct(외부/직접 유입), Referral(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통한 유입), Unassigned(지정되지 않은 유입), Organic Social(SNS 유입)으로 유입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등 주요 SNS는 보통 Unassigned, Organic Social로 확인됩니다.

     

     

     

    3. 탐색

    탐색은 다양한 보고서(맞춤)를 생성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UA)에서는 구글 태그매니저와 함께 사용자의 평균 스크롤, 무효 트래픽을 셋팅하여 사용할 수 있었고 애널리틱스 4에서도 이와 같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 탐색 메뉴
    구글 애널리틱스4 탐색 메뉴

     

    4. 광고

    채널별 광고 실적 분석을 하여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 광고 메뉴
    구글 애널리틱스4 광고 메뉴

     

    5. 관리

    관리에서는 애널리틱스4 계정설정, 액세스 관리, 데이터 스트림, 구글 제품(애즈, 애드센스등) 연동 등 주요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 관리 메뉴
    구글 애널리틱스4 관리 메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