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4 주요 메뉴 간단 설명을 합니다. 기존 UA보다 메뉴 구성이 간단해졌지만 메뉴 하나하나에 많은 기능과 설정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면 막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글을 보시고 구글 애널리틱스4 메뉴의 개념을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구글 애널리틱스4 주요 메뉴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4의 주요 메뉴는 홈, 보고서, 탐색, 광고, 관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홈
홈메뉴에서는 주요 항목들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셋팅으로는 홈(주요 측정 항목), Recently accessed(최근 본 항목), 추천, 통계 및 추천 등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고서
보고서에서는 사용자 참여 시간, 유입경로, 유입방법, 총 사용자 등 사용자에 대한 주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rganic Search(검색 유입), Direct(외부/직접 유입), Referral(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통한 유입), Unassigned(지정되지 않은 유입), Organic Social(SNS 유입)으로 유입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등 주요 SNS는 보통 Unassigned, Organic Social로 확인됩니다.
3. 탐색
탐색은 다양한 보고서(맞춤)를 생성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UA)에서는 구글 태그매니저와 함께 사용자의 평균 스크롤, 무효 트래픽을 셋팅하여 사용할 수 있었고 애널리틱스 4에서도 이와 같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4. 광고
채널별 광고 실적 분석을 하여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관리
관리에서는 애널리틱스4 계정설정, 액세스 관리, 데이터 스트림, 구글 제품(애즈, 애드센스등) 연동 등 주요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4(GA4) 및 유니버설(UA) 차이점 (0) | 2023.03.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