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3. 5. 6. 08:13

부천 해그늘파크 BMX, 스턴트 스쿠터 스팟 이용 후기

부천 해그늘파크 BMX, 스턴트 스쿠터 스팟에 다녀왔습니다. 이용 후기와 함께 주의사항, 위치, 주차장을 본문에 작성하여 참고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비 오는 날에 비를 피하기 위해 방문했지만 해 그늘이라는 말답게 더운 여름에 해를 피하기 위해 방문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해그늘파크 이용후기

이용후기

해그늘스케이트파크장을 비 오는 날에 이용해 보았습니다. 아이들과 스쿠터, 비눗방울, 간식을 준비해서 다녀왔습니다. 사람이 한적해서 마음껏 뛰어놀다 왔는데요. 위 인라인스케이트장은 인라인 외에 스쿠터, 자전거는 출입을 금지하고 있는 현수막이 있었습니다.

 

옆에는 스쿠터, BMX자전거, 스케이트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생각보다 기물이 높지 않아서 스트릿과 기술을 익히기 좋은 것 같았습니다. 스쿠터를 타는 초등학생, 중학생 아이들이 멋진 기술을 많이 연습하고 있었네요.

 

이렇게 점프, 쿼터 박스가 있어서 아이들이 시설물에서 다양한 묘기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스쿠터를 만난 아이에게 가격을 물어보니 80만 원 정도라고 해서 깜짝 놀랐네요. 커스텀 스쿠터로 부품 하나하나 조립해서 만든 스쿠터를 타고 있었습니다. 스쿠터도 제대로 타려면 비용이 많이 드네요.

 

우리 아들은 스쿠터 완성차(16만 원)를 타고 있었는데 어른이 보아도 커스텀 스쿠터가 무게도 가볍고 밸런스도 더 잘 갖춰진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엄청 크지 않은 시설 덕분에 초등학생 아이들이 마음껏 타고 있었네요. 다만 무릎보호대는 많이 착용하고 있었지만 스쿠터를 타는 아이들은 보통 헬멧을 착용하지 않아 걱정이 되긴 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각도의 시설물이 있어서 5살 막내도 자전거 타고 열심히 타고 왔습니다. 비가 와서 아이들이 자전거, 스쿠터 탈 수 있는 장소로 찾다가 다녀온 해그늘스케이트파크입니다.

 

아이들 자전거, 스쿠터, 비누방을 은 마음껏 하고 왔지만, 비가 오고 습해서 시설물에 많이 넘어졌네요. 옷에 먼지도 많이 묻어났습니다. 비 오는 날 보다 여름에 더운 날 오기 딱 좋은 곳 같습니다.

 

그래서 해 그늘파크장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여름엔 상당히 시원할 것으로 보여서 해가 쨍쨍한 여름날에 다시 한번 찾아가 보려고 합니다.

 

주의사항

  • 비가 오는 날엔 습하기 때문에 시설물에 물기가 묻어있습니다. 그래서 보호장비 없다면 비 오는 날은 평소보다 더욱 위험합니다.
  • 고속도로 밑에 위치하고 있어서 먼지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번 넘어지면 옷에 먼지가 상당히 묻습니다.
  • 화장실이 작아서 크고 깨끗한 화장실을 이용하려면 상동호수공원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지도 ③번 공용주차장에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그늘파크 이용 팁

 

위치

해그늘스케이트파크(①)는 상동호수공원 옆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다리 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량이동 시 내비게이션은 부천호수공원(상동호수공원) 주차장으로 검색하여 이동하면 됩니다. 주소는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15"입니다.

 

주차장

상동호수공원 공용주차장은 ②,③으로 2군데가 있습니다. 그중 ②은 주차장이 작고 폭이 좁아서 주말에는 ③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

대중교통은 ④번 7호선 삼산체육관역 이용하여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 14분 정도 소요되지만 보통 스쿠터, BMX자전거로 이동시 5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